[카카오톡] 카카오톡 이용제한/보호조치 후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용제한/보호조치 후기

발단

 2021년 04월 08일, 카카오톡 계정 로그아웃하고, 로그인, 로그아웃 딱 이 세 가지 행동을 하고 다시 로그인을 하려고 하니 "A verification code cannot be sent to this number. Please visit our website for further information." ???????

갑자기 이 핸드폰 번호로는 인증번호를 전송할 수 없단다. 진짜 갑자기. 로그인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 카카오 고객센터로 문의를 진행했다.

 

카카오 고객센터 문의

 먼저 사진부터 첨부하자면 방금 막 문의 넣은 것 까지 합해서 문의를 총 5번을 보냈다. 그런데 돌아오는 말은? 4번 다 동일했다.

아니 누가 어떻게 하면 보호조지 받는 줄 몰라서 이러는 건지 아니면 유저를 약올리려는건지 모르겠다. 그냥 앵무새 같이 카카오톡 사용자의 특별한 이용환경이 감지되는 경우에 다량의 신고(?)로 인한 서비스 이용제한 사례를 줄이기 위해 이용자 보호조치가 자동으로 동작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보호조치가 적용된 경우, 기존에 대화를 나누었던 채팅방의 이용 등에는 문제가 없으며 충분한 시간 동안 감지되는 특이사항이 없다면 대부분 수주(?) 이내에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진짜 카카오에 존나 웃긴점이 많다. 글 쓸면서 욕을 안 적으려고 했는데 카카오 운영하는 방식 보면 욕이 나올 수 밖에 없다.

 

1. 카카오톡 이용제한은 오픈채팅 방에서 받은 다량의 신고가 누적되어서 그렇다.

카카오톡 운영정책은 카카오 운영정책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운영정책의 <서비스의 이용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활동>에 해당되는 경우 및 서비스 내부에서 신고 건수가 누적되는 경우 또는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유발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카카오가 판단하는경우 카카오톡 서비스가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운영정책 그대로 긁어서 왔다. 진짜 이해가 안 가는 점. 나는 원래 오픈채팅을 하지 않는다.

 

2. 카카오톡 이용제한은 운영정책을 위반하여 카카오 시스템에서 자체로 판단해 계정을 정지시킨다.

www.kakao.com/policy/oppolicy

위 링크로 들어가보면 카카오 정책을 읽을 수 있다. 여기서 단 하나도 어기지 않았고, 그냥 저 정지먹은 당일날에도 평소처럼 카카오톡을 이용했다.

 

3. 카카오톡 운영정책 적용 결과가 불만족스러우면 언제나 이의를 신청할 수 있다.

여러분이 운영정책의 적용 결과가 불만족스러울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접수된 이의제기를 검토하여 수용 여부를 회신 드리겠습니다.

이게 진짜 존나 웃기다. 그냥 한마디로 이의는 제기할 수 있는데 들어주지는 않는다. 라는 마인드다 진짜로; 회사에서 접수된 이의제기를 검토 하는지 안 하는지도 모르겠다.

 

4. 이용자 보호조치는 임의로 풀어줄 수 없다.

? 그럼 나처럼 그냥 아무런 이유 없이 정지 당한 사람은 카카오가 정지 주면 그대로 아~ 정지 당했네 기다려야지~ 이럼?

실제로 나와 똑같이 당한 사람 글을 읽어보니, 내 채팅 내용 확인해달라고 문의 보내면 하는 말: 개인 정보 때문에 안 된다. ????????????? 할 말이 없다. 

 

결론

지금이 카카오톡 정지 먹은지 8일째 되는 날이다. 아직까지도 내가 뭔 잘못을 한 건지도 모르겠고 왜 정지를 당했는지도 모르겠다 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뭔 건수가 있어야 정지를 하든 말든 하는 거 아닌가 시스템에서도..? 나도 모르겠다~ 그냥 기다려야지 ㅋㅋㅋ 또 저거 문의 보낸거 똑같이 올 것이 뻔하고 월요일이면 11일짼데.. 참 ㅋㅋㅋㅋ😅 그래서 그냥 듀얼 넘버 시스템을 사용해서 카카오톡을 새로 가입하고 풀릴 때까지 기다리고 있다. 일처리 정말 대단하다.

 

+) 4월 18일 21시 아직도 안 풀림. 카카오 고객센터 측에서는 원래 채팅하던 사람이랑은 채팅 잘 됩니다~ 이러는데 애초에 그냥 로그인이 안 된다.. 굳굳 정말 따봉👍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픈 채팅 때문에 정지를 먹는다고 하는데, 오픈 채팅을 하지도 않는 내 입장에서는 어이가 X.. 뭐 때문에 정지 먹었냐고 물어봐도 시스템이 알아서 판단하기 때문에 못 알려준다는 말만 반복해서 하고 정지 기간도 제대로 안내해주지 않는다. 카카오 건물이 집과 가까워서 직접 찾아 가보려고도 했으나, 실제로 찾아가 본 한 분의 블로그 글을 보고 그냥 포기했다. 화나네🤬

 

+) 4월 20일 11시 굳 이의제기 보냈는데 역시 똑같음 ㅋㅋ

 

+) 4월 22일 10시 나 왜 아직도 안 풀리지 오늘이 2주짼데 ㅋㅋㅋㅋㅋ🤣

+) 4월 23일 정오 드디어 풀렸습니다.. 16일을 기다렸네요 ㅠㅠ 추가로 풀리면서 모든 대화내용이 사라졌습니다.. 상대방도 저와 나눈 대화 내용이 다 사라졌다고 하네용😂